About Us
경제 활동이 세계화되고 전문지식인들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세무회계분야에서도 보다 전문적이고 세계화된 능력을 갖춘 세무회계인의 필요가 절실하다. 이러한 사회적 요구에 따라 미국공인회계사가 우리의 초미의 관심거리가 된지 오래이다.
본 사이트에서는 이에 필적할 만한 또 하나의 자격증을 여러분에게 소개하려 한다.
미국 연방 국세청(IRS)이 시험을 주관하고 자격증을 발급하는 미국 세무사가 바로 그것이다.
미국 세무사가 되는 것은 미국세법의 전문가임을 입증하는 것인 데, 이미 유럽의 각나라와 일본 및 한국 등에서 미국세무사 시험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한국국세청에서는 일정 조건이 충족되면 미국세무사 자격증 소지자에게 “외국세무자문사” 자격을 발급하고 있다. 아래의 한국 이태원 부근에 개업하고 있는 제자 세무사처럼 한국에서 사무실을 운영하면서 한국거주 중인 미국 시민권자나 영주권자의 미국 세금보고 업무 및 해외금융자산 보고업무 도와 주고 있다.
아래의 참조는 미국 각지역의 한인록에 소개된 세무사 관련 광고내용이다. (특히, 아래 로스엔젤레스 중앙일보 세무사(EA) 및 공인회계사(CPA) 종합판 광고에서 체크표시된 분들이 제자 세무사들입니다.)
미국 세무사 시험은 나이, 국적, 전공 등 응시자격에 전혀 제한이 없다. 그리고 시험에 합격하면 미국 어느 주에서나 개업이 가능하고 세계 어느 곳에서나 미국세법의 전문가임을 자처할 수 있을 것이다. 미국세무사 시험은 세법 만을 출제한다. 그리고 4지선다 단답형 시험이기 때문에 공인회계사 시험보다 시험준비하기가 수월하다. 특히 미국 공인회계사 시험 준비를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세법과목을 미리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따라서 본 사이트에서는 미국세무사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와 그 시험 준비 요령을 소개하고 철저한 기출문제분석을 통하여 요점을 요약하고 한인들을 위해 한글 해설까지 첨부한 강의교재를 매년 개정 세법을 적용시켜 발간하고 있다(4권 약 800페이지). 실제로 매년 실시되는 시험문제 중 본 강의교재에서 95% 이상이 출제되어 짧은 시간에 시험합격의 비결을 제공하고 있음을 자부한다.
또한 년 중 오프라인 강좌를 미국 전역 12개 주요 도시에서 개설하고 있으므로 본 싸이트의 강의일정을 참고하시면 일정에 맞추어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사정상 강의를 수강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하여 온라인 동영상 강좌를 제공하여 미국세무사 자격 취득을 돕기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단, Corvid사태로 현재는 현장 오프라인 강좌가 중단된 상태이며, 대신에 동일한 효과가 있는 zoom 실시간 화상 강의로 현장 강의를 대신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