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활동이 세계화되고 전문지식인들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세무회계분야에서도 보다 전문적이고 세계화된 능력을 갖춘 세무회계인의 필요가 절실하다. 이러한 사회적 요구에 따라 미국공인회계사가 우리의 초미의 관심거리가 된지 오래이다.
본 사이트에서는 이에 필적할 만한 또 하나의 자격증을 여러분에게 소개하려 한다.
미국 연방 국세청이 시험을 주관하고 자격증을 발급하는 미국 세무사가 바로 그것이다.
미국 세무사가 되는 것은 미국세법의 전문가임을 입증하는 것인 데, 이미 유럽의 각나라와 일본 및 한국 등 전세계 거의 모든 나라에서 미국세무사 시험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한국에서는 년 1천여명이 이 시험에 응시하고 있다.

아래의 참조는 미국의 LA지역의 한인록에 소개된 세무/회계쪽 관련 광고내용이다.

참조1 | 참조2 | 참조3

미국 세무사 시험은 나이, 국적, 전공 등 응시자격에 전혀 제한이 없다. 그리고 시험에 합격하면 미국 어느 주에서나 개업이 가능하고 세계 어느 곳에서나 미국세법의 전문가임을 자처할 수 있을 것이다. 미국세무사 시험은 세법 만을 출제한다. 그리고 논술시험이 없기 때문에 공인회계사 시험보다 시험준비하기가 수월하다. 미국 공인회계사 시험을 응시하려는 분들은 세무사 시험 준비를 하면 미국세법을 미리 공부할 수 있을 것이고, 이미 미국 공인회계사 시험 준비를 하셨던 분들은 이미 공부한 과목이기 때문에 시험 준비가 훨씬 쉬울 것이다.

따라서 본 사이트에서는 미국세무사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와 그 시험 준비 요령을 소개하고 철저한 기출문제분석을 통하여 요점을 요약하고 한인들을 위해 한글 해설까지 첨부한 강의교재를 매년 개정 세법을 적용시켜 발간하고 있다(4권 약 800페이지). 실제로 매년 실시되는 시험문제 중 본 강의교재에서 95% 이상이 출제되어 짧은 시간에 시험합격의 비결을 제공하고 있음을 자부한다.

또한 년 중 오프라인 강좌를 미국 전역 12개 주요 도시에서 개설하고 있으므로 본 싸이트의 강의일정을 참고하시면 일정에 맞추어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사정상 강의를 수강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하여 DVD와 온라인 동영상 강좌를  제공하여 미국세무사 자격 취득을 돕기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 Community-Texas people에 장홍범교수 관련기사(보기)

 

Copyright (c) since 2001, JangHongBum.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